제 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위트(이하 "회사" 라고 합니다)가 운영하는 홈페이지 http://eveningstar-vip.com(이하 "홈페이지"라고 합니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고 합니다) 이용에 관한 제반 사항과 회사와 회원의 권리, 의무를 규정함을 목적으 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이 약관은 홈페이지를 통하여 공지하거나 이메일,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2.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사전 고지 없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한 약관은 적용일자 및 변경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전항의 방법으로 공지합니다.
3.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 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거나 회원 탈퇴를 하지 않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3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법령과 일반적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용어의 정리)
1. 회사 : 사업자 또는 회사가 운영하는 홈페이지 또는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가상의 영업장과 실물매장의 의미로 사용합니다.
2. 몰 : 회사 및 제휴사의 재화 또는 용역을 회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 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또는 용역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 며, 아울러 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3. 회원 :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회원등록을 함으로써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이용자를 말합니다.
4. 아이디(ID) : 회원의 식별 및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 숫자, 특수기호의 조합을 말합니다(회원 1명당 아이디는 1개씩만 승인되며 탈퇴 후 재가입하는 경우에 탈퇴전의 아이디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5. 비밀번호(PW) : 비밀번호(PW): 회원의 비밀보호를 위하여 회원이 선정한 문자, 숫자, 특수기호의 조합을 말합니다.
6. 관리자 : 홈페이지와 서비스의 전반적인 운영과 관리를 담당하는 회사의 직원을 말합니다.
7. 해머 : 회사가 일정한 기준에 따라 회원에게 부여하는 마일리지를 말합니다.
8. 해지 : 회사 또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합니다.
제2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5조 (서비스 종류)
1.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는 무료서비스와 유료서비스로 구분됩니다.
2. 유료서비스나 연령제한 등이 적용되는 서비스의 경우에는 이용 제한이 있을 수 있으며, 이러한 사항은 홈페이지나 해당 서비스 페이지를 통해 공지합니다.
3.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서는 회원이 결제 관련정보를 입력하고, 전송 버튼을 누르는 등 의 별도의 이용의사를 표시해야 합니다. 기타 서비스의 종류와 이용방법 등은 약관, 해당 서비스 페이지의 이용안내, 홈페이지 등에서 공지합니다.
제6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이용자가 이 약관을 읽고 "동의함" 버튼을 누르면 회원 가입을 신청한 것으로 간주되고,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이용계약이 체결되며 회원으로 가입됩니다.
2. 이 약관에 동의하면 회원가입을 완료한 회원은 별도의 가입절차 없이, 서비스 및 서비스의 부속 사이트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부속사이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사에서 http://eveningstar-vip.com 도메인이 포함되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든 사이트
2) 회사에서 서비스하는 사이트로서 http://eveningstar-vip.com회원 아이디를 통하여 로그인 가능한 모든 서비스
3. 이용자가 가입신청 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회원 정보는 실제와 동일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7조 (이용신청의 승낙)
1. 회사는 회원이 제6조에 따라 모든 사항을 정확히 기재하여 이용신청을 하였을 때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접수 순서대로 이용신청을 승낙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① 서비스 관련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②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③ 기타 회사의 사정으로 이용 승낙이 곤란한 경우
3.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① 가입신청시 허위내용을 등록한 경우
② 타인의 ID, 비밀번호, 개인정보를 도용한 경우
③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가입하거나 이에 저해되는 내용을 유포시킨 경우
④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하는 경우
⑤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⑥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⑦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시키기 위해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⑧ 지적재산권 등 회사 또는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⑨ 공공기관의 시정요구가 있거나 불법선거운동과 관련하여 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을 받은 경우
⑩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⑪ 정상적이지 않은 방법으로 다른 회원의 정보를 이용하려는 경우
⑫ 만 14세 미만 미성년자로서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지 않은 경우
⑬ 이 약관을 포함하여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반하거나 불이행하는 경우
4. 이용신청이 승낙된 이후라도 회사가 3항에 따른 사실을 확인한 경우에는 해당 회원에 대한 이용신청을 거절하고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으며, 사안에 따라 법적 책임을 물을 수도 있습니다.
제8조 (개인정보 보호 및 사용)
1. 회사는 회원이 제공하는 개인정보를 수집하며, 회원의 개인정보는 서비스 제공과 이 약관의 이행목적으로만 이용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회원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 또는 배포하지 않으며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3. 2항에도 불구하고 다음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회원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① 관계 법령에 의하여 수사기관 등 공공기관으로부터 요청이 있는 경우
② 통계,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써 회원을 특정할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하는 경우
4. 회사는 회원에게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일부 업무(상품 구입에 따른 결제업무, 서비스 제공을 위한 문자메시지 전송 업무, 온라인 사용처 서비스 구입에 따른 결제 및 정산업무, 이벤트 경품 발송 업무 등)를 다른 업체에 위탁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개인정보처리방침에 공지합니다.
5. 회사는 부가 서비스 안내 등을 위하여 회원에게 제공 항목과 목적 등에 대하여 동의를 받은 경우에 한하여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개인정보처리방침에 공지합니다.
제9조 (회원정보의 변경)
1. 회원은 홈페이지에서 본인 확인을 거친 뒤 언제든지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2. 가입 또는 이용 신청시 기재한 사항 중 변경된 내용을 수정하지 않아 발생하는 불이익은 회원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제3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10조 (회사의 의무)
1. 서비스의 제공
① 회사는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 배포하여서는 안됩니다. 단, 제8조 제3항에 해당하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지체없이 처리합니다. 단, 지체 없이 처리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회원에게 이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합니다.
④ 서비스는 연중무휴로 제공됨을 원칙으로 하나, 서비스 개선 작업 및 장비의 교체 등으로 일시 중지가 필요한 경우에는 회사는 홈페이지 공지 등으로 미리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단, 천재지변이나 회사의 귀책사유가 아닌 불의의 사고인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2. 회원 권리의 보호 :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에관한법률 등 관계 법령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와 권리를 보호합니다.
제11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의 부주의 또는 관리소홀로 발생한 결과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원은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용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여야 합니다.
3. 회원은 사전에 회사의 서면 동의 없이 상업적인 목적을 위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4.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사전에 회사의 서면 동의 없이 영리 목적으로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할 수 없고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4장 서비스 이용
제12조 (서비스의 이용 범위)
회원은 가입 시 지정한 아이디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 가입 시 인증방법에 따라 일부 서비스의 이용이 제한될 수 있으며, 이 경우 관련 내용을 해당 페이지에 공지합니다.
제13조 (서비스 이용 시간)
1. 회사는 회원의 이용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즉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단,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 또는 제7조에서 정한 사유 등으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할 수 있으며, 이 경 우에는 홈페이지 공지 등으로 회원에게 사전 또는 사후에 알립니다.
2. 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를 원칙으로 합니다. 단, 기술적인 이유로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 가 일시 중지되거나, 운영상의 목적으로 회사가 정한 기간 동안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가 일시 중지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회사는 제10조 제1항 4번에 따라 조치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 내용별로 이용 가능한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홈페이지 공지 등으로 회원에게 알립니다.
제14조 (정보의 제공)
1. 회사는 회원에게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광고나 정보를 홈페이지에 공지하거나, 회원의 동의 하에 이메일, 전화, 핸드폰메시지(SMS, MMS), 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관련 법규에 의한 변경사항이나 서비스 이용 시 중요한 사항이라고 판단되는 경우 회원의 동의 여부와 상관없이 이메일, 전화, 핸드폰메시지(SMS, MMS), 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15조 (회원의 게시물)
1. 게시물 및 자료 등록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하거나 등록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내용이 다음 각 항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사전 동의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①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②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③ 범죄행위에 해당하거나 이용될 수 있는 내용일 경우
④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을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⑤ 서비스의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⑥ 기타 관계법령이나 회사에서 정한 규정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16조 (광고게재 및 광고주와의 거래)
1. 회사는 서비스의 운용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이메일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 니다.
2. 회사는 서비스에 게재되어 있는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의 결과로써 발생하는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7조 (지적재산권의 보호)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2.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회사의 저작물을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배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해서는 안됩니다.
제18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1.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① 서비스를 위한 설비의 보수, 교체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②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한 경우
③ 국가비상사태의 발생이나 발생의 우려가 있는 경우
④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 이 있는 경우
⑤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2. 회사는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한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 기간 등을 홈페이지 공지 등으로 회원에게 알립니다.
제5장 쇼핑몰 관련 규정
제19조 (정보의 명시)
회사는 몰을 운영하는 업체의 상호, 영업장 소재지, 대표자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 등을 회원이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제20조 (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몰은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①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②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③ 기타 몰이 정하는 업무
2. 몰은 재화의 품절 또는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해당 내용을 변경할 수 있고, 이 경우 변경된 내용을 홈페이지 공지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알립니다.
3. 몰이 회원과 구매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의 품절 또는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함으로써 회원이 손해를 입은 경우 몰은 그 손해를 배상합니다. 단, 몰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제21조 (주문)
회원은 다음 각 호의 방법으로 구매 주문을 합니다.
① 성명, 주소, 전화번호 등의 입력
② 상품 또는 용역의 선택
③ 결제방법의 선택
④ 약관에 동의한다는 표시
제22조 (구매계약의 성립)
1. 제21조에 의한 주문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몰은 승낙하지 않으며, 추후 해당 사실을 알게 되었을 경우에는 승낙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① 주문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②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③ 기타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2. 몰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에 구매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23조 (대금결제 방법 및 보안)
1. 몰을 통해 구매한 상품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은 해피캐시, 신용카드, 온라인 무통장입금 등의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해피캐시는 회사 홈페이지의 입점몰 또는 회사가 발행하는 상품권의 온라인 사용처의 컨텐츠 등 유료서비스 이용시 현금과 등가로 사용할 수 있는 결제수단을 말합니다)
2. 정상적인 대금 결제에 대한 보안은 회사가 책임집니다. 단, 불법적으로 결제하였거나 다른 회원의 정보를 도용한 경우, 천재지변 등 비정상적인 결제에 따른 피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3. 본사이트(이브닝 스타)는 해킹 및 도용을 차단하기 위해 출금시 1인 1계정 1계좌 시스템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이미 등록된 계좌번호는 수정불가 입니다
제24조(수신확인통지 후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1. 몰은 회원의 주문이 있는 경우 회원에게 이메일 등으로 수신확인 통지를 합니다.
2. 주문확인 통지를 받은 회원은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 통지를 받은 후 즉시 주문변경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3. 몰은 배송 전 회원의 주문변경 요청이 있는 때에는 해당 내용을 확인한 뒤 관련 규정에 따라 지체 없이 처리합니다.
제25조 (배송)
몰은 회원이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배송비용, 배송기간 등을 관련 페이지에 명시하며, 몰의 과실로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몰은 그로 인한 회원의 손해를 배상합니다.
제26조 (취소, 환불, 반품 및 교환)
1. 몰은 회원이 주문한 상품 또는 용역이 품절 등의 사유로 상품의 인도 또는 용역의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그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하고, 관련 규정에 따라 계약해지 및 환불(또는 주문취소)을 진행합니다.
2.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몰은 배송이 완료되었더라도 회원에게서 상품을 반품 받은 후 지체 없이 회원의 요청에 따라 주문취소, 환불, 교환 조치를 합니다. 단, 요청기한은 배송 완료된 날로부터 14일 이내로 합니다.
① 배송된 상품이 주문내용과 상이하거나 몰이 제공한 정보와 상이할 경우
② 배송된 상품이 손상되었거나 오염되었을 경우
③ 상품이 표시된 배송기간보다 늦게 배송된 경우
④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광고에 표시하여야 할 사항을 표시하지 아니한 상태에서 회원의 주문이 있은 경우
3. 충전한 코인은 환전불가이며 선물받은 코인만 환전 가능합니다.
4. 취소, 환불, 반품 및 교환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코인 이용약관의 해당 규정에 따릅니다.
제6장 적립코인 관련 규정
제27조 (활용범위)
코인은 회사 홈페이지의 서비스 이용에 사용할 수 있으며, 일정 금액 이상을 적립하면 제28조 2조 제4항에 따라 캐시로 전환하여 출금하거나 기타 유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28조 (적립 및 활용)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내부 규정에 따라 마일리지 제도로서 인연을 운영할 수 있습니다.
2. 코인은 정회원들만 이용할 수 있으며, 코인을 적립하는 회원은 이미 회사의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정회원이란 제4조 제4항에서 정의한 회원 중에서 제7조 제3항 또는 제4항에 해당되지 않아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은 100,000코인부터 출금할수 있습니다. 단, 회사의 운영 판단에 따라 홈페이지 공지 또는 이메일 발송 등으로 회원들에게 사전 공지 후 전환 정책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29조 (코인 소멸)
1. 코인은 충전/적립한 날로부터 1년 동안 사용할 수 있으며, 1년 경과 시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2. 이 약관 제30조 제1항에 의하여 회원이 자발적으로 탈퇴한 경우와 제30조 제2항에 의하 여 회원자격을 상실한 경우 등에도 코인은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3. 정상적이지 않은 방법으로 코인를 적립하거나 사용한 경우 회사는 해당 코인만큼을 회원의 코인에서 강제로 소멸시킬 수 있으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4. 제29조 제2항 또는 제3항에 해당되나 소멸시킬 코인이 부족한 경우 해당 회원은 부족한 코인에 해당하는 금액과 비정상 사용에 따른 피해 금액을 회사에게 배상하는 등 법적인 책임을 부담합니다(이 경우 해머 1코인당 1원으로 산정합니다)
5. 정기점검 및 시스템 업데이트 이후 보안상 기존 데이터가 삭제되며 보유코인이 소멸 됩니다. 정기점검 및 시스템 업데이트전 (게시판,이메일)등 방식으로 회원님들 한테 통지하고 있습니다.
제7장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제30조 (계약해지 등)
1.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려는 경우에는 회사의 홈페이지에서 해지 및 탈퇴 신청을 합니다.
2. 회원이 3년 동안 회사의 서비스에 로그인한 기록이 없는 경우 회사는 이용계약 해지 예정 일 30일전까지 해당내용을 회원에게 이메일 등으로 통지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상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불이행하는 경우, 1주일의 기간 내에 이를 시정할 것을 최고하고 회원이 그 기간 내에 시정하지 않는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시킬 수 있습니다.
4. 회사 또는 회원에게 다음 각 호의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최고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① 제7조 제3항에 해당하는 경우
② 파산, 채무자회생절차를 신청하거나 그 결정이 있는 경우
5. 본 조항에 의하여 이용계약이 해지됨으로써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 귀책사유가 있는 당사자는 상대방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31조 (이용제한 및 해제)
1. 제30조 제3항에 의거하여 서비스 이용이 중지되거나 이용계약이 해지된 경우 해당 회원은 회사에 이의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중지 기간 중에 이용중지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 회사는 이용중지 조치를 해제합니다.
3. 탈퇴 회원의 경우 탈퇴일로부터 7일동안 재가입이 제한되며, 몰에서의 구매이력이 있는 회원의 경우 탈퇴 후 주문취소 및 환불 등의 원활한 응대를 위해 우선 가탈퇴 처리가 되고 서비스 이용이 제한되며, 탈퇴 신청일로부터 30일 후에 탈퇴가 완료됩니다.
4. 라이브 채널 입장 시 음란물 배포 및 욕설 금지이며 적발 시 계정이 정지되면 보유 코인은 반환되지 않습니다.
제8장 손해배상 / 면책조항 / 기타조항
제32조 (손해배상)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의 명백한 귀책사유가 증명되지 않는 한 해당 회원의 손실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33조 (면책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34조 (분쟁의 해결)
①"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②전항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동 분쟁에 관한 소송은 "회사"의 주소지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제35조 (준거법과 재판권)
①회원이 소송을 제기할 경우에는 회사에 귀책 사유가 명백히 인정되는 경우에 한정합니다.
②회원이 회사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할 경우, 모든 소송은 원인 발생일로부터 1년 이내에 제기되어야 합니다.
③소송에 관한 준거법은 대한민국 법령으로 하고, 한국어가 소송의 유일한 공식 언어입니다.
제36조 (관할법원)
이 약관 또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법률적 분쟁이 발생하는 경우 서울동부지방법원을 민사 제1심 합의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 공고일자 : 2020년 03월 12일
– 시행일자 : 2020년 04월 01일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회사는 회원가입, 고객 상담, 각종 서비스 등 기본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한 필수정보와 고객 맞춤 서비스 제공을 위한 선택정보로 구분하여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ο 수집항목 :
<일반, 외국인, 어린이/학생 회원가입 시>
필수항목: 성명, 본인인증값, 생년월일, 성별, 아이디, 비밀번호, 통신사,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만 14세 미만은 법정 대리인 본인인증값, 접속IP
선택항목: 통신사
<기업 회원가입 시>
필수항목: 성명, 본인인증값, 생년월일, 성별, 아이디, 비밀번호,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법인명, 대표자명, 사업자번호, 접속아이피
선택항목: 통신사, 법인번호, 업태, 종목, 주소, 부서명, 직급
선택항목을 입력하지 않은 경우에도 서비스 이용 제한은 없으며, 이용자의 기본적 인권 침해의 우려가 있는 민감한 개인 정보(인종, 사상 및 신조, 정치적 성향이나 범죄기록, 의료정보 등)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단,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처리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 쿠키, 접속 IP 정보, 불량 이용 기록
ο 개인정보 수집방법 : 홈페이지/모바일(회원가입)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ο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컨텐츠 제공, 구매 및 요금 결제, 물품배송 또는 청구지 등 발송, 금융거래 본인 인증 및 금융 서비스, 요금추심,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고객문의사항 응대.
ο 회원 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 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가입 의사 확인, 연령확인, 만14세 미만 아동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 대리인 동의여부 확인,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ο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특화,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제3자에게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는 사전에 제공여부와 제공항목에 동의한 회원들의 정보만 제공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ο 회사 내부 방침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부정이용기록
보존 이유: 부정 이용 방지 및 수사 자료 제출 목적
보존 기간: 5년
가탈퇴 회원정보
보존 근거: 주문 취소에 따른 환불처리 등 고객문의 응대
보존 기간: 1개월
회원정보: 아이디, 이름
보존 이유: 서비스 이용의 혼선 방지
보존 기간: 5년
ο 관계법령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 정보와 관련 내용을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5년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5년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3년
웹사이트 방문기록
보존 이유: 통신비밀보호법
보존 기간: 3개월
장기 미사용 고객의 계정 전환
회사는 개인정보 유효기간제에 따라 1년간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회원의 개인정보를 별도로 분리 보관하여 관리합니다.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제29조 및 시행령 16조에 따라 휴면회원일 경우 다음과 같이 처리합니다.
ο 미이용 기준 : 서비스 이용 이력이 1년 이상 없는 회원
ο 휴면회원 처리에 대한 안내 : 30일 이전 메일을 통한 안내
ο 휴면회원에 대한 개인정보 처리 : 분리 보관조치
ο 분리 보관 정보 : 회원정보, 주문/결제 정보 등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ο 파기절차
회원님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3조. 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되어집니다.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어지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ο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수집한 개인정보의 공유 및 제공
회원의 개인정보는 약관과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정보주체의 사전 동의 없이는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정보주체들이 사전에 제공에 동의한 경우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홈페이지에 게시한 서비스 이용약관이나 기타 회원서비스 등 이용약관 또는 정책을 위반한 경우
해피머니가 진행하는 이벤트에 응모하여 당첨된 경우 경품 등을 발송하기 위해 배송업체에 당첨자 이름, 주소, 연락처를 제공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에 따른 협력사와의 업무 진행(요금정산 등)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수집한 개인정보의 위탁 및 제공
회사는 정보주체들의 개인정보를 "2.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정보주체의 사전 동의 없이는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정보주체들이 사전에 제공에 동의한 경우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홈페이지에 게시한 서비스 이용약관이나 기타 회원서비스 등 이용약관 또는 정책을 위반한 경우
해피머니가 진행하는 이벤트에 응모하여 당첨된 경우 경품 등을 발송하기 위해 배송업체에 당첨자 이름, 주소, 연락처를 제공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에 따른 협력사와의 업무 진행(요금정산 등)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회사가 특정 업체에 특정 서비스의 제공을 위탁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위탁 받는 업체에 제공할 수 있으며 서비스 위탁사실을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명시합니다. 회사의 업무를 위탁받는 업체는 제공받은 회원의 개인정보의 수집, 취급, 관리에 있어 위탁 받은 목적 외의 용도로 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수탁자 위탁업무 내용 위탁 처리 정보 개인정보 이용기간
엔에이치엔한국사이버결제주식회사 상품 구입에 따른 결제 업무 이름, 휴대폰번호, 이메일 회원탈퇴 시 또는 위탁계약 종료 시까지
본인확인 이름, 본인명의 휴대폰번호, 성별, 생년월일 신용평가기관에 이미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이기 때문에 별도로 저장하지 않음
온라인사용처 서비스 구입에 따른 결제 및 정산 업무 이름,아이디 회원탈퇴 시 또는 가맹계약 종료 시 까지
정보주체 및 법정 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 혹은 당해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혹은 고객만족센터로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내용을 확인 후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되도록 하겠습니다.
정보주체 혹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조회, 수정, 탈퇴는 (인연) 홈페이지 내의 마이페이지 "회원정보수정"을, 클릭하신 후 홈페이지의 안내사항에 따라 항목 선택 및 질문사항을 입력하시면, 입력하신 사항을 기초로 정보주체 본인여부를 확인한 후 처리하며, 탈퇴 처리된 아이디의 재사용은 불가합니다.
또한 탈퇴일로부터 7일 동안은 재가입이 불가하며, 구매 후 주문취소로 인한 환불관련 분쟁의 방지를 위해 특정 가맹점에서 한 달 이내에 구매한 이력이 있는 고객에 대해 가탈퇴 처리하며, 30일 후 자동 탈퇴 처리합니다.
회사는 정보주체 혹은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정보주체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등을 운용합니다. 쿠키란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정보주체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정보주체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 쿠키 등 사용 목적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정보주체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깃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
정보주체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정보주체는 웹 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 쿠키 설정 거부 방법 예(익스플로러의 경우)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단, 정보주체가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회사의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회사는 정보주체들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비밀번호 암호화
인연 회원 아이디(ID)의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고 있으며, 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도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정보주체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자료를 정기적으로 백업하고 있고,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정보주체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누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으며, 암호화 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회사의 개인정보관련 취급 직원은 담당자로 한정하고 있으며, 담당자에 대한 교육 및 정기적인 비밀번호 변경 등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보호전담기구의 운영
회사의 개인정보보호 전담기구(개인정보보호위원회) 등을 통하여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이행사항 및 담당자의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수정하고 바로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단, 정보주체의 부주의나 인터넷 이용상의 문제로 해피머니 ID, 비밀번호 등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에 대해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미성년자 및 어린이의 정보보호 정책
만 19세 미만의 아동들의 경우는 인연 회원가입이 불가합니다
회사는 부모(법정 대리인)가 만 19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열람, 정정 또는 탈퇴/해지를 요구하는 경우 내용을 확인 후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인연은 만 19세 미만 회원의 정보에 대해서는 사전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판매, 대여하지 않으며, 유료 컨텐츠 서비스 중 성인정보 서비스는 미성년자의 무분별한 구매활동을 보호하고자 관계법령에 따라 서비스를 제한합니다.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또한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구 및 위임 관련 양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이진영
전화번호 : 1588-5245
이메일 : privacy@happymoney.co.kr
개인정보 보호담당자: 최준환
전화번호 : 1588-5245
이메일 : privacy_sub@happymoney.co.kr
고객서비스 담당 부서: 고객만족센터
전화번호 : 1588-5245
이메일 : qnamaster@happymoney.co.kr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 및 상담 기관 안내
- 개인정보 침해센터 : (국번없이) 118 (http://privacy.kisa.or.kr)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1833-6972 (www.kopico.go.kr)
-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 (국번없이) 1301, cid@spo.go.kr (http://spo.go.kr)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국번없이) 182 (http://cyberbureau.police.go.kr)
정보주체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13. 고지의 의무
현 개인정보처리방침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전부터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부칙
– 공고일자 : 2021년 01월 14일
– 시행일자 : 2021년 01월 21일